본문 바로가기

성경공부

구약의 이야기

John Stott의 책을 마쳤다!
수고한 우리조 간사님들이 자랑스럽다. ^^

3장 The Story of the Bible (Old Testament)
- What kinds of events and people does the Bible focus on, and why?
- How do we see God's covenant to his people and how he kept it expressed throughout the Old Testament?
- What is the inter-testamental period, and what significant things happened during it?

3-1. 초대교회의 Marcionism 이라는 이단은, 구약의 하나님과 신약의 하나님을 다른 하나님으로 그렸습니다. 실제로 구약의 여러 이야기들을 읽으면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모습과 다르게 보이기도 합니다. 이러한 오해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? 당신은 구약의 하나님과 신약의 하나님의 차이를 어떻게 소화하고 있습니까?

3-2. 아브라함의 언약, 모세의 언약과 예수님을 통한 신약의 언약과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? 구약의 어떤 부분은 신약시대에 더이상 중요하지 않고 다른 부분은 더 중요하게 여겨지는 것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떻습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