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긴 생각, 짧은 글

하나님의 인정, 사람의 인정

내가 잘 아는 형이 있다.

소위 그 삶을 드려서 '헌신한' 사람이다.

여러가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을 만한 credential이 많이 있는데, 그것을 '내려놓고' 헌신했다.


그 형의 그 헌신의 이야기를 꽤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쳤다. 그래서 그 형과 그 형의 이야기는 꽤 유명해졌다.


그런데... 

내가 그 형을 보면서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.

그것은, 너무 젊은 나이에 유명해져버렸다는 것이다.


하나님을 위해서 자신의 것을 버리는 헌신이 참 아름답기는 한데,

이제는 그것을 모두 보상받고도 남은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사람들로부터 많은 인정을 받는 사람이 되었다.


이제는 너무 젊은 나이에 '뜨는' 바람에... 오히려 그것이 그 형의 자유로운 헌신을 막는 것이 아닌가 하는 염려가 들때가 참 많이 있다.

(물론 그 형은 나보다 훨씬 더 훌륭한 사람이기 때문에 내 우려가 그저 기우일 것이라고 나는 믿고 있다.)


지난 주,

후배 부부가 자신의 것들을 '내려놓고' 선교에 헌신한 이야기를 들었다.

참 감동적이었고, 그 부부가 정말 그 헌신을 아름답게 계속 이어가길 기도한다.


그러나...

그 부부를 보면서... 내가 아는 그 형이 겹쳐서 떠올랐다.

자신의 헌신이 자산이 되어서, 이제는 그 자산을 바탕으로 사람들로부터 많은 인정을 받는 사람이 되어버린.


그 후배 부부를 위해 이렇게 기도했다.


하나님, 저 부부의 아름다운 헌신을 하나님께서 많이 기쁘게 받아주십시오.

저 헌신이 주님께 드리는 예배가 되게 해 주십시오.

혹여나, 저 헌신이 하나님과 사람들앞에 내세우는 장식이 되지 않도록 지켜주십시오.

혹시... 한동안 하나님께서 그들을 깊이 사랑하시는 것이 잘 느껴지지 않을때, 그 '헌신'이라는 장식품을 꺼내어 몸을 치장하여 그것으로 사람들의 인정을 구하고 싶은 욕망이 떠오를때... 주님께서 저 귀한 부부의 손을 꼭 잡고... 

"그 헌신, 내가 참 기뻐한단다. 그거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지 않아도.. 괜찮단다. 내가 너희와 이렇게 함께 하잖니... "

라고 말씀해 주십시오.


적어도 한동안 만이라도...

이 귀한 부부가, 그리고 이 귀한 헌신이...

너무 많이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떠벌려저서 이들이 사람들로부터 받는 인정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았으면 좋겠다.


그런 생각이 들었다.